대전동부교육지원청, 제18회 중학생 미술실기대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9-10 15:13: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애영)은 ‘제18회 중학생 미술실기대회’를 9월 12일 신일여자중학교(교장 안형근)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미술교육을 통한 꿈과 끼를 키우는 동부행복교육’이라는 주제 아래 한국화, 수채화, 소묘, 만화, 서예의 5개 종목에 197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평소에 갈고 닦은 미술 실력을 겨루게 되며, 가을의 풍성함과 저마다의 꿈․끼를 화폭에 담는다.

올해로 18회째 맞이하는 ‘중학생 미술실기대회’는 동부 관내 중학생들의 미술 실력 향상을 통한 창의성과 인성교육 함양의 일환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다. 또한 작년부터 동부교육지원청 주관대회로 바뀌면서, 미술활동을 통한 지역 맞춤형 전인교육과 특기․적성 계발을 위한 교육 지원에 교육지원청의 지역 맞춤형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이용희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의 인성 함양과 특기․적성의 계발을 위해 미술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며, “미술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더욱 고취시켜 저마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