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환용 서구청장, 국비 5억 확보
만년길 안전한 통행로 조성, 주민숙원사업 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0-06 17:31:0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환용 서구청장은 등하교시 차도통행으로 위험이 많은 만년길 보도확장을 위하여 안전행정부로부터 특별교부세 5억을 확보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박 청장에 따르면 만년고등학교에서 대덕대로에 이르는 약 1,100m 구간은 보도가 협소하여 통행이 불편하고 학생들 등․하교시 차도통행으로 교통사고 위험이 큰 구간으로 지난 5월 ‘학교장과의 다듬이방’ 행사 시 건의받아 현장을 확인하고 다각적인 노력을 걸쳐 예산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서구 관계자는 국비를 확보하게 됨에 따라 만년고등학교에서 대덕대로까지 약 1,100m구간의 보도 폭을 2m에서 3m로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인근 4개 학교 3,000여 명의 학생과 인근 아파트 주민 1만여 명이 직접 혜택을 보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박 청장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사무총장을 맡고 있어 국비를 확보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관계자의 후문이다.

그동안 서구는 노인, 어린이 등 노약자의 안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제2회 어린이안전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도 있어 이번 국비확보로 ‘안전도시’의 명예도 잇게 되었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현장에 모든 문제의 원인도 해답도 있다.”고 강조하면서 “그동안 추진해온 현장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주민의 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