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 대전교육연수원 행정감사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1-15 19:45: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최진동)는 11월 15일 오전 10시부터 대전교육연수원 외 3개 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의원별 주요 질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강영자의원(교육의원2)

대전교육연수원에서 운영하는“자존감 회복을 통한 창의․인성 교육프로그램”의 선발 과정과 운영 만족도에 대해 질의하였고 대전교육정보원의 대전교육사이버안전센터 운영현황과 교직원 대상 사이버안전교육 운영 실태를 철저히 점검 할 것을 당부하였다.

○ 김동건의원(교육의원3)

대전유아교육진흥원에서 최근 늘어나고 있는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해 특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하고, 어릴 때부터 자존감과 감정조절능력을 길러주는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여건이 된다면 효교육까지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 김인식의원(서구3, 민주당)

대전교육정보원의 사이버가정학습운영 실태와 전문인력 확보현황 등을 질의하였으며, 사이버상담교사제도의 교사 위촉 현황과 상담실적 등을 점검 하였다.

○ 김창규의원(교육의원1)

대전교육연수원의 연수 프로그램은 최근 교육 현장에서 일어나는 현안에 대한 적극적 반영이 알찬 교육과정임을 강조하면서 미흡한 부분이 있으면 과목시간을 늘리어 확충하고, 시기․적절성을 갖는 연수프로그램 운영을 주문하였다.

○ 안필응의원(동구3, 새누리당)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의 탐구학습장 운영현황과 컨텐츠 교체 현황을 질의하고, 요즘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프로그램이나 전시물을 보완해 나갈 것을 당부하였다.

○ 이희재의원(대덕구2, 무소속)

대전교육연수원의 주요 교육과정을 질의하고, 요즘 학생들의 인사예절이 낮음을 사례로 들며 이러한 실태를 반영한 실질적인 인성교육 과정의 운영이 필요함을 지적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