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국화와 사랑에 빠지다
원예활동생활화 국화사랑연구회 과제교육 성황리에 실시
| 기사입력 2009-05-28 19:23:54

예천군 농업기술센터가 농업인들의 건전한 취미활동을 위해 육성하고 있는 국화사랑연구회(회장 원남출)의 과제교육이 29일 저녁 8시에 농업기술센터 내 농업인회관 3층 회의실에서 황부해 농업기술센터소장을 비롯한 국화사랑연구회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다.



이번 과제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시설원예담당 성백경 지도사와 안동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 김성년 실습교사의 지도로 국화(입국, 분재국) 번식 및 유인재배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함께 회원들이 직접 실습을 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발족한 국화사랑연구회는 현재 50여명의 회원이 활동 중에 있으며 작년 11월에는 자체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올해에도 10월에 개최되는 군민제전 출품과 자체전시회 등을 통해 연구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예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06년부터 농업인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 국화반, 분경반, 야생화반 등 3개의 원예활동생활화 취미반을 운영하여 지역 농업인들의 건전한 취미활동을 육성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들 취미반원들이 손수 만든 다양한 작품들을 2007년 개최된 곤충바이오엑스포와 매년 10월에 개최되는 군민제전 및 각종 행사시 전시하여 관람객들의 호응과 함께 행사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