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행복 UP을 위한 건강 UP 캠페인
매주 화요일, 문화의 거리가 건강의 거리로
이현정 | 기사입력 2014-06-19 14:01:38
[문경타임뉴스=이현정]문경시(시장 고윤환)는 2014. 6. 17 ~ 7. 8일까지 문화의 거리에서 건강UP 행복UP 시민건강 캠페인을 실시했다.

4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 저녁시간(18:00~20:00)에 실시하는 이번 캠페인은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하여 고혈압, 당뇨검사를 실시하고, 암검진 홍보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암검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장암 검진통을 나눠주고 있다.

시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치매에 대하여 건강상담과 치매선별검사도 실시하고 있으며, 치매예방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간단한 손동작을 이용한 머리띠 만들기에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자살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개인의 자살지수를 알아보는 우울증 검사를 실시하고,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을 위한 건강상담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문경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시민들이 우리지역의 건강문제를 인식하고 건강위험요인의 감소와 건강증진을 위하여 다같이 노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