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박정현 의원, 대전의료원 설립추진 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0-07 19:18:17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의장 김인식) 대전의료원 설립추진 특별위원회는 지난 26일 제215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구성 결의안과 특위 위원 선임안 의결에 이어 오후에는 제1차 회의를 개최하여 박정현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서구 4)을 위원장으로 선출하여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대전의료원 설립추진 특별위원회는 대전시민의 보편적 의료시설 이용보장과 취약계층의 건강권 보호를 위해 구성되었으며, 국비지원 등 재정확보와 운영방안 마련을 위한 대응전략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박정현 의원은 “시민의 의료복지를 증진시키고, 계층 및 지역간 의료불평등 해소와 취약계층의 건강권보호가 절실한 만큼 의료의 공공성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활동하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특위는 다음 회기에 특별위원회 활동계획안을 채택하는 제2차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며 2018. 6. 30일까지 운영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