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시민과 동행하는 의원연찬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0-20 19:31:11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의장 김인식)는 21일 대전 선화동 소재 대전시민대학에서 의원 연찬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찬회는 매년 하반기 전체의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연찬회로 시정현안 추진상황 보고 및 전문가 초청 강의 등 다변화 시대에 의정역량 제고를 위한 전문지식 함양과 의정활동 방향 공감대 형성 등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예전과 다르게 대전 관내에서 개최함으로써 원도심의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오전에는 대전시 현안사업인 도시철도 건설 추진상황 보고청취 및 토의, 자치구 재원조정교부금 제도 등 예산분야에 대한 강의를 청취한다.

오후에는 11월에 개최되는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날로 다양해져가는 시민 욕구 충족을 위해 향후 의정운영 방향과 지역의 각종 현안사항에 대해 전문가를 초빙하여 강의 및 토론회를 갖는 등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어서 오후 4시부터는 한밭체육관에서 체육활동을 통해 의원들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김인식 의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의원님들의 전문성 강화는 물론 대전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하고 “시정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견제기능도 충실히 수행하여 시민과 동행하는 열린 의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