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보건복지여성국 행정사무감사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1-07 19:46:45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안필응)는 보건복지여성국의 2014년 추진실적과 2015년 추진계획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2014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의원별 질의내용은 다음과 같다.

권중순 의원(중구3, 새정치민주연합)

대전광역시에서 운영하는 대전 추모공원이 멀지않은 시기에 만장되어 봉안당을 이용하려는 시민들의 불편이 예상 된다. 최근 장사(葬事)문화에서 유골을 봉안하는 화장(火葬)문화가 지역사회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제3봉안당 설립을 위한 실시설계용역이 조속히 추진되길 당부했다.

박정현 의원(서구4, 새정치민주연합)

여성참여 확대와 여성관리직 비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수립과 년도별 목표치를 정해야 하고 여성친화 정책 양성화를 위한 정책을 위해 가정과 안전한 삶, 경제참여와 기회 부분 등에서 성격차 지수를 높일 수 있는 로드맵을 수립하길 당부했다.

조원휘 의원(유성구4, 새정치민주연합)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전달체계를 갖추고 지역주민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가족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인데, 설치수가 전국 최하위고, 2014년 아이돌봄지원사업 예산의 국비지원 또한 전국 최하위로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에 만전을 기하길 당부했다.

박희진 의원(대덕구1, 새누리당)

우리나라는 2008년부터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를 실시 이후 노인 요양시설이 다른 노인 복지시설에 비해 급속도로 늘어났다. 이러한 노인 요양시설의 양적 증대에도 불구하고 안전사고 대비 수준은 취약한 실정이며 특히, 화재로 인한 참사를 미연에 방지토록 소방안전설비, 화재경보기와 방화관리자를 의무적으로 갖추도록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