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이현준 군수 공동경작 현장 찾아 격려
- 예천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휴경지 가을걷이 행사 참여 -
강영묵 | 기사입력 2014-11-12 09:13:19
[예천=강영묵 기자] 이현준 군수는 11일 단무지용 무 수확이 한창인 요즘 지역사회복지사업 기금마련을 위한 가을걷이 현장을 찾아 이들을 격려하며 일손을 보탰다.

이날 새마을지도자예천읍협의회(회장 김병호)는 예천읍 통명리 땅골 소재 휴경지 밭 5,300㎡에서 우리 주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금마련을 위해 단무지용 무수확 행사를 가졌다.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수확을 위해 이른 아침부터 무수확 작업에 참여한 지도자들은 힘든 것도 잊은 채 서로를 격려하며 따스한 손길을 기다리는 주위의 이웃을 돕는데 보탬이 된다는 생각에 저마다 고된 작업에도 얼굴에 환한 미소를 지었다.

김병호 협의회장은 “농작물 수확 등으로 바쁠텐데 가을걷이 행사에 참여해 준 지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는 지역 사회의 든든한 파수꾼 역할이 되도록 서로 화합하고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현준 군수는 “나를 위한 일이 아니라 우리 주변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팔 걷어 부치고 열심히 땀 흘리는 여러분이 진정한 봉사자이며 우리 사회를 밝게 만드는 주인공"이라며 격려했다.

한편, 이날 수확한 무는 회원들이 생업으로 바쁜 중에도 틈틈이 짬을 내어 씨를 파종하고 구슬땀을 흘리며 정성껏 재배한 것으로 약 500여만 원의 수익이 예상되며 또한, 휴경지 논 7,339㎡에서 수확한 벼 수익금 500여 만원과 함께 전액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