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의회 새정연 의원들, 문제광의장 불신임결의안 제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1-24 16:43:38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의회 새정치민주연합소속 위원들이 문제광(새누리당) 의장에 대한 불신임결의안을 제출했다.

결의안의 주요내용을 보면 중구지역자율방재단운영조례개정의 부결과정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과정에서 편파적인 의사진행으로 중립의무를 어겼을 뿐만 아니라 중구의회의 전통을 무시한 월권행위를 하여 의회민주주의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중구의회의 명예를 실추시킨 바 있어 이에 대한 책임을 물어 의장 불신임을 결의한다는 것이다.

중구지역자율방재단운영조례개정 부결은 소관상임위원회에서 만장일치로 결정된 사항이었고 상임위원회에서 가결된 사항은 본회의에서 통과시켜온 중구의회의 전통을 무시하고 본회의에서 부결시켜 일부 언론으로부터 구민의 안전을 무시하는 처사로 질타를 받아왔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건은 당초 의원들의 간담회를 통해 6명으로 구성하기로 합의를 했지만 갑자기 의장임의대로 7명으로 인원을 확대하는 비정상정인 행위를 했다는 내용이다.

이러한 의장의 행태는 지난 20여년간 이어져온 중구의회의 전통을 무시하고 의회민주주의를 심각하게 훼손시켜 중구의회의 명예를 실추시킨 행위라는 것이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소속 의원들은 이번 안이 가결되면 곧바로 상임위원회를 폐지하는 내용의 의회조례개정안을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과거와 달리 이제는 의석수가 줄어 12석밖에 되지 않는데 상임위원의 정수만 16명에 이른다며 전체의원의 수가 적은데 3개의 상임위를 운영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것으로 공부하는 의원상 정립과 상임위 폐지로 얻는 예산절감효과도 크다며 반드시 의회를 개혁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