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五感체험으로 배우는 생명의 신비!
- 2015 외부강사 학생 성교육 실시 -
채석일 | 기사입력 2015-04-08 15:13:22
[예천=채석일 기자]은풍초등학교(교장 이봉식)는 7일(화) 유치원과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사회속의 성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해 경상북도 이동형 청소년 성문화센터에서 실시하는 ‘이동식 체험버스 성교육’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성교육은 경상북도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안동)소속 이미정, 이승계 강사님의 지도로 이동식 성교육 체험버스 안에서 체험 및 강의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생명이 만들어져서 엄마 뱃속에서 자라고 탄생하는 과정을 그림자료, 역할놀이, 실감나는 동영상을 통하여 자세하게 배울 수 있었다. 또한, 태동, 신생아 안아보기, 임신체험복 입어보기 등을 체험하면서 생명탄생의 신비함과 소중함, 부모님의 고마움을 느낄 수 있었다. 우리 은풍초등학교 학생들은 실감나는 체험식 버스 안의 성교육을 통해 내 몸의 소중함을 깊이 인식하고 내 몸이 소중하듯이 다른 사람의 몸도 소중함을 알고 상대방을 존중, 배려해야 한다는 것을 배운 뜻 깊은 시간이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