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의 5분’으로 소중한 생명을 살려요!
상리초, 심폐소생술 교육
채석일 | 기사입력 2015-04-16 13:41:42
[예천=채석일 기자]상리초등학교(교장 서정원)는 15일 수요일 예천동부초등학교 강당에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직원 대상의 심폐소생술 교육은 학교 규모나 여건을 고려하여 학생 및 교직원의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인근 학교와 공동으로 계획을 수립한 후 실시하게 됐다.

 

(사)대한안전연합에서‘황금의 5분’이라고 하는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에 대해 이론과 동영상을 통한 상세한 안내를 들은 후, 순서에 따라 실제적인 교육이 이뤄졌다.

 

본교 교직원은 심정지로 인해 쓰러진 환자의 의식을 확인하고 구조를 요청한 후, 실제 흉부압박과 인공호흡 시연을 해보았다. 또한 자동제세동기 사용방법과 기도폐쇄에 의한 응급 처치방법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최초의 5분이 중요하다는 설명의 강조에 따라 심폐소생술은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활동임을 알고 적극적으로 임했다. 이날 실시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하여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고, 나를 비롯한 타인의 소중한 생명을 함께 지켜나가는 힘을 기르는 시간이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