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전문화재단, 오는 7월 27일 막월문화포럼 개최
제25차 막월문화포럼, 「건축 공간을 읽는 법」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7-23 14:33:55
[대전=홍대인 기자] (재)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박찬인)은 7월 27일 오후 4시 대전예술가의집 다목적회의실(4층)에서 「건축 공간을 읽는 법」이라는 주제로 제25차 막월문화포럼을 개최한다.

건축가 김억중(한남대학교 건축학과 교수)의 발제로 진행되는 포럼은 인문․예술 중심의 새로운 지역건축패러다임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도서 「건축가 김억중의 읽고 싶은 집 살고 싶은 집(동녘, 2003)」, 「나는 문학에서 건축을 배웠다(동녘, 2008)」의 저자인 김억중 교수는 이날 포럼에서 20세기 건축의 거장‘르 코르뷔지에(Le Corbusier)’이 남긴 건축물의 구조와 공간형태의 아름다움을 인문학을 통해 읽어내는 방법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포럼은 근본적인 도시재생을 위해서는 물리적인 개발 이전에 도시와 공간에 대한 인문학적 이해가 선행되어야 함을 강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막월문화포럼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정례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참여를 원하는 문화예술 기관(단체) 종사자 및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