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어린이급식지원센터, 2015 대전시민 생활체육대축전 ‘짠맛미각검사’ 체험부스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0-26 10:57:05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여인섭)는 24일 한밭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된 ‘2015 대전시민 생활체육대축전’ 행사에서 짠맛 미각검사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센터는 이날 행사에 참여한 대전시민을 대상으로 짠맛 미각검사를 실시하고 싱겁게 먹기 위한 영양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센터는 영양사 재능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사)대전·충남·세종산업체영양사회소속 영양사가 함께 참여하여 진행하므로 시민들의 만족도를 극대화 하였다.

센터는 내년도 동구, 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운영의 여부가 결정되지 않은 불안한 상황임에도 최선을 다해 업무에 임하고 있다.

센터의 한 관계자는 어린이 급식소의 식품안전과 식습관 형성의 기초가 되는 영유아기의 식생활교육을 책임지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존립은 계속되어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속히 센터 설치를 위한 대책방안이 마련되어져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