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경영회계학과 동아리‘빠꼼’, 여러 학술대회에서 두각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2-23 11:24:59
[대전=홍대인 기자] 한밭대학교 경영회계학과 동아리 ‘빠꼼’(회장 김정수, 경영학과 3학년)이 올해 개최된 여러 학술대회와 공모전에서 뛰어난 성적을 내며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빠꼼’은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춘계학술대회(4월) 최우수상 ▴2015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청주관광아이디어 공모전(10월) 은상과 동상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추계학술대회(11월) 장려상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11월) 최우수상 등 여러 학술대회와 공모전에서 입상을 하면서 두각을 나타냈다.

‘빠꼼’은 대학생활을 하면서 자신의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대학생활에 필요한 각종 능력들을 키움으로써 개개인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08년에 시작한 학술 동아리로 현재 30명의 학생이 활동하고 있다.

김정수 빠꼼 회장은 “동아리 내에 멘토­멘티조를 편성하여 고학년이 저학년을 이끌어주는 시스템으로 참여율을 높여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내년에도 다양한 공모전과 분기마다 개최되는 학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올리고 대·내외적으로 동아리를 알리는 것이 목표이다"고 말했다.

지도교수인 지성구교수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멘토­멘티 운영, 그룹스터디, 각종 공모전 활동 등으로 매년 큰 성과를 거두고 있어서 지도교수로서 뿌듯하다. 또한, 학과와 단과대에서 여러 지원을 해주고 있어서 매년 성장해 가고 있다. 향후, 더 큰 기대가 되는 동아리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교수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지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밭대 경영회계학과 동아리 ‘빠꼼’은 ‘Boundary Spanner’ 즉, ‘너’와 ‘나’의 경계, 자신이 알고 있던 지식의 한계, 지식과 생각의 경계를 지우는 사람을 의미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