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 대전 원도심서 ‘오! 대전’ 전시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9-21 10:33:30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이명완)와 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는 20일 오후 3시 옛 충남도청 대전근현대사전시관 기획전시실에서 ‘오! 대전’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대전대 링크사업단과 성심당이 대전 원도심 브랜드와 문화 콘텐츠 개발에 공감대를 형성하였고, 대전광역시, 대전마케팅공사,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 TJB 등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대전 원도심이 지닌 역사와 문화, 관광 등의 자원을 젊은 대학생들의 감성으로 탐구하고, 원도심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가치를 재발견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39명의 학생들이 2달여 동안 밤샘작업을 하였다.

특히 원도심속에서 느낄 수 있는 냄새와 소리, 시각적 정보 등을 수집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작업 소재로 발전시키고 한복거리에서 나온 부산물을 비롯해 원도심 구석구석에서 수집한 사물이나 쓰레기 등을 분석해 새로운 관점으로 재구성하였다.

대전대 디자인아트대학 김병윤 학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전시는 산학협력을 통해 대전 원도심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디자인 언어로 재해석한 것으로 대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학생들의 노력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대전마케팅공사 이명완 사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통해 원도심의 다양한 모습들을 전시함으로써 그 가치를 알리고 대전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전시가 될 것"이라며 “으능정이 거리의 스카이로드 영상표출과 함께 블로그, 페이스북 등 온라인 홍보로 대전 원도심의 볼거리를 알리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오는 30일까지 옛 충남도청 전시관(기획1,2,3전시관)을 중심으로 은행동 스카이로드와 원도심 일원에서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