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청년·중장년 일자리 한마당 성황리 개최
구직자 300여명 참석, 대전․충청 지역 중소기업 10개사 참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0-12 07:21:57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11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16 청년·중장년 일자리 한마당’에서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분주한 가운데 10개 기업 인사담당자와 300여명의 구직자 현장면접이 열렸다.

이번 일자리 한마당 행사에는 ㈜광스틸, ㈜에스티시 등 대전․충청지역 중소기업 10개사가 참여한 면접 채용관과 대한상공회의소 등 5개 기관이 참여한 취업 지원관, 취업타로 등의 부대 행사관으로 나눠져 진행됐다.

개인 이력서 접수가 이뤄진 면접채용관은 좋은 인재를 찾으려는 기업들과 자신의 눈높이에 맞는 회사를 찾으려는 구직자들의 열띤 모습이 눈에 띄었고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참가 기업 중 창호업체인 ㈜광스틸과 서비스업체인 비씨씨킹덤(유)은 젊은 청년구직 희망자들이 다수 몰려 성황을 이뤘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이번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통해 청년 및 중장년 구직자 모두에게는 맞춤형 일자리를 알선하고, 구인 애로를 겪는 기업체에게는 구인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일자리가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