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비자연맹, 어린이와 함께하는 하천 정화활동 전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0-21 18:08:30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소비자연맹(회장 강난숙)은 금강유역환경청(청장 이경용)의 후원으로 21일 대전신평초등학교(교장 유인화) 5학년 1반 학생 대상으로 유등천 및 충남 부여 금강문화관에서 ‘함께 만들고 함께 지키는 깨끗한 좋은 물 금강!!’을 주제로 생태 환경체험 및 하천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정화활동에 앞서 이론교육에서 물의 기원, 물의 순환, 물의 효능, 물 오염의 원인, 우리 몸에 필요한 물의 양, 물 절약을 위해서 우리들이 할 수 있는 일 등에 대해 설명했다.

생태 환경체험은 충남 부여군에 위치한 금강문화관은 강의 역사, 물의 미래, 강문화 사업, 첨단보기술, 소통과 교류의 물 등 5개의 공간 체험과 금강을 기반으로 피어난 문화와 사상을 다양한 체험매체로 표현한 곳 등에서 실시했다. 이를 통해 금강의 소중함과 더불어 자연에 대한 고마움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유등천에서 실시한 하천정화 활동으로 학생들은 하천변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면서 사람들이 무심코 버리는 행동들이 하천을 오염시키는 주범이라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었다.

행사를 주관한 대전소비자연맹 박윤권 팀장은 생태 환경체험과 하천정화 활동에 참여한 대전신평초등학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대전 시민 모두가 금강환경지킴이가 되어서 ‘함께 만들고 함께 지키는 깨끗한 좋은 물 금강!!’ 환경보전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