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을지연습 대통령 기관 표창 수상
2016년 을지연습 평가 결과 비상대비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0-23 10:39:45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가 2016년 을지연습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표창을 수상한다.

시는 지난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한 2016년 을지연습에서 전시전환절차 숙달 훈련, 시민과 함께하는 주민참여 실제훈련 등에서의 우수한 성과가 인정되어 오는 11월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되는 을지연습 중앙 종합강평회의에서 ‘2016. 을지연습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특히 을지연습 기간 동안 권선택 시장이 통합방위협의회, 최초상황보고, 일일상황보고는 물론 지역 항공정찰, 현안과제 토의, 실제훈련, 통합방위기관 간 영상회의 등 모든 연습과정에 직접 참여해 기관장 관심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적의 테러에 대비한 월평정수장 폭파에 따른 민・관・군・경 방호 훈련에 인근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대응하는 등 실전적인 훈련을 전개 통합방위 능력을 향상하였고, 공직자안보교육, 신규 공무원 을지연습 교육, 비상식량급식체험 등을 실시 안보의식을 강화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혁제 대전시 비상대비과장은 “이번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은 북한 도발과 테러, 각종 재난에 대비 실전적인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고자 하는 우리시의 역량에 대한 평가 결과였다"면서 “지역 안보 역량을 다지는데 민・관・군・경이 힘을 합쳐 대전시 안보역량을 극대화하여 비상대비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중앙 종합강평회의에서 김영호 시민안전실장이 시・도 대표로 주민참여 실제훈련 결과에 대해 보고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