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 대전시교육청 행정사무감사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1-22 20:21:34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병철)는 22일 오전 10시부터 대전광역시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의원별 주요 질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구미경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

내년말이면 지방교육채가 3,000억이 넘는 상황임에도 금년도 예산불용액이 410억원이나 발생했다면서 과다한 예산편성으로 지방채를 발행하고 막상 편성한 사업예산은 다 사용하고 못하는 방만한 운영을 지적하면서 합리적 예산편성을 당부했다.

▲윤진근 의원(중구1, 새누리당)

중학교 3학년부터의 단계적 무상급식 확대실시와 초등학교 급식단가 인상에 따른 교육청 예산 부담액에 대한 질의와 함께 한번 시작한 복지사업은 중단하는 것이 매우 어려움으로 무상급식 재원의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교육청의 노력을 당부했다.

▲심현영 의원(대덕구2, 새누리당)

내년도 누리과정 예산을 전액 확보하여 유아교육 현장의 보육대란을 미연에 방지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하면서, 비록 예산을 편성했지만 누리과정은 전적으로 국가예산으로 편성되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해 줄 것을 요청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