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 대전시교육청 행정사무감사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1-23 18:54:10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병철)는 23일 오전 10시부터 대전광역시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의원별 주요 질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박병철 의원(대덕구3, 더불어민주당)

금년에 제정한 난독증 학생 지원조례에 따른 종합계획 수립여부와 예산확보 현황을 질의하면서 계획의 차질 없는 추진과 함께 지원이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당부했다.

▲구미경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

대전예지중고 보조금 예산편성 내역에 대한 질의와 함께 재단이사 취임 취소 소송으로 보조금 중단이 장기화되어 교직원의 어려움이 커져 가고 있음을 지적하면서 교육청이 학교정상화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인식 의원(서구3, 더불어민주당)

진로체험지원센터 위탁기관 운영비와 위탁기관수 증가사유를 질의하면서 위탁사업의 효과성 검증을 위해 엄격한 실태조사의 필요성이 있음을 강조했다.

▲윤진근 의원(중구1, 새누리당)

교육부의 다문화 유치원 공모사업에서 대전이 탈락한 사유를 질의하면서 열악한 교육재정을 감안하여 교육청이 국가보조금이나 특별교부금을 확보하려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함을 당부했다.

▲심현영 의원(대덕구2, 새누리당)

몽골과의 국제교류 사업 현황을 질의하면서 국제교류 사업의 효과성에 대한 재검토와 함께 몽골이 아닌 다른 국가에도 한국의 스마트 교육을 확산시킬 필요가 있음을 지적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