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전현충원, ‘1사 1묘역 가꾸기’ 결연 협약식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1-13 23:20:35
[대전=홍대인 기자] 국립대전현충원(원장 권율정)은 정부3.0과 연계하여 13일 (사)한국인성문화진흥원(이사장 이두원)과 1사 1묘역 가꾸기 결연 협약식을 현충문 귀빈실에서 맺었다.

이날 행사에서 권율정 국립대전현충원장과 (사)한국인성문화진흥원 이두원 이사장이 결연 협약서에 서명한 후 인사말씀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사)한국인성문화진흥원은 사병 제3묘역에 잠들어 계시는 호국영령 2,500여 위의 비석을 닦는 등 묘역을 돌보고 가꾸는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사병 제3묘역은 천안함 46용사가 잠들어 있는 묘역이다.

한편 묘역 가꾸기 결연프로그램은 각 학교ㆍ기관ㆍ단체 등이 묘역 정화, 현충선양활동에 참여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되새기고, 나라사랑 정신을 실천하는 자원봉사활동으로 현재까지 총 67개단체 9,292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국립대전현충원은 앞으로도 뜻이 있는 기관 및 단체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여 국민과 함께 가꾸는 현충원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