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종합사회복지관, 초록우산도서관 1박 2일 독서캠프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2-18 20:57:38

[대전=홍대인 기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미)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책을 읽는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며 건전한 여가생활 및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 계기를 부여하기 위해 ‘도서관에서 하룻밤 지내기’라는 주제로 복지관 내 초록우산도서관에서 17일에서 18일까지 양일간 독서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독서캠프는 4-6학년 학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해 복지관 직원 및 실습생이 함께 운영진이 되어 다양한 체험중심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독서캠프 프로그램은 친구에게 자신이 감명 깊게 읽은 책 선물하기, 독서골든벨, 영화감상, 샌드위치 만들기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의 어머니는 “독서캠프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더불어 꿈과 끼를 마음에 품고, 참되고 슬기롭게 큰 꿈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6학년 아동은 프로그램 참여 후에 “소설책을 읽으며 상상을 많이 했었는데 책과 같은 내용의 영화를 보니깐 상상했던 것과 비교하며 볼 수 있어서 더 집중도 잘 되고 너무 재미있었어요.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어요" 라고 소감을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