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병원, ‘앱티오 오토메이션‘ 가동식 개최
중부권 최초, 최첨단 자동화 진단검사 시스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2-21 15:12:00
[대전=홍대인 기자] 을지대학교병원(원장 홍인표)은 21일 오전 11시 병원 세미나실 및 진단검사의학과 등지에서 최첨단 자동화 진단검사 시스템 ‘앱티오 오토메이션(Aptio Automation)’ 가동식을 개최했다.

이날 가동식은 학교법인 을지학원 홍성희 이사장, 을지대학교 조우현 총장, 홍인표 원장, 진단검사의학과 손용학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을지대학병원이 중부권 최초로 도입, 가동하는 앱티오 오토메이션은 독일 지멘스사가 개발한 진단검사 자동화 시스템으로, 면역검사장비 3대와 생화학검사장비 3대를 자동화 트랙과 대용량 워크스테이션으로 연결한 통합시스템이다.

앱티오 오토메이션 도입으로 을지대학교병원은 검사의 오류를 줄이고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검사가 가능하게 됐다. 또 진단검사실의 검사량 및 작업량 증가 문제를 해결해 병원 운영의 최적화를 돕는다.

을지대학병원 홍인표 원장은 “앱티오 오토메이션 도입으로 보다 신속한 검체 처리, 운반, 저장을 통해 환자에게 검사결과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해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