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서구 균형발전 사업’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지역 간 조화와 상생 실현’을 위한... 58개 사업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2-22 17:22:05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서구 균형발전 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전현규 기획공보실장의 균형발전사업 실천계획 총괄보고 후 실천계획 보완을 위한 균형발전위원들과의 토론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민선 6기 공약사업인 서구 균형발전사업은 서구를 4개 권역(▲둔산권역 ▲원도심권역 ▲신도심권역 ▲기성권역)으로 구분하고 총 58개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 간 조화와 상생을 실현하기 위한 구의 역점 시책이다.

서구는 그동안 권역별 특성에 맞는 발전 전략을 통해 ▲(둔산권역) 자연마당 준공, 보라매공원 정비, 남선공원 정비 ▲(원도심권역) 도마실국민체육센터 준공, 하수관로 등 생활인프라 개선 ▲(신도심권역) 119안전센터 유치, 관저종합체육센터 건립 추진 ▲(기성권역) 유아 숲 체험장 조성, 협동조합지원센터 설치 등 조화로운 균형발전 성과를 창출했다.

이날 참석한 균형발전 위원들은 진정한 서구 균형발전을 고민하며, 주민의 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58개 세부사업을 꼼꼼히 살펴보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구는 이를 최대한 수용해 균형발전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서구 균형발전 사업은 중․장기적 관점에서 의지를 갖고 추진하여야 할 사업이며, 서구의 100년 미래를 위해 꼭! 이루어 내야 할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균형발전 계획을 토대로 지역 간 격차 없는 함께 행복한 서구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