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전현충원, 충남과학교육원 애국입학식 개최
충남과학교육원 영재교육원 신입생 24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입학식 가져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2-26 14:04:25
[대전=홍대인 기자] 충청남도과학교육원영재교육원(원장 김인수)은 충남 도내 학교에서 선발한 신입생(133명)을 비롯해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4일 국립대전현충원(원장 권율정)에서 3.1절을 앞두고 특별한 입학식을 개최했다.

‘미래를 이끌 인재들의 올바른 국가관 함양과 국가와 사회를 먼저 생각할 때 국가의 미래가 밝다’라는 취지로 2013년부터 다섯 번째 입학식을 국립대전현충원에서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현충탑 참배와 기념촬영 후 현충관에서 입학식을 개최하고 천안함 46용사 묘역을 참배하며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충혼을 기리고 그 숭고한 정신을 이어 받길 다짐했다.

권율정 원장은 “현충원에서 입학식을 개최함으로써 신입생들의 국가관 확립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역사적 책임의식과 철저한 주인의식을 가지고 국민통합, 국가통일, 국가경쟁력을 키워서 최고의 호국공원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