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17년 은빛동화구연 발대식 개최
2일 은빛동화구연 발대식 개최, 어린이시설 방문하여 따뜻한 이야기 선물 전달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3-02 17:19:28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2일 구청 평생학습과 강의실에서 2017년 사랑의 은빛동화구연 발대식을 갖고 힘찬 사업 출발을 알렸다.

구에 따르면 은빛동화구연사업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록 있는 어르신 40명을 선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방문하여 동화구연과 율동지도를 통해 아이들에게 경륜과 지식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또한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참여자들은 직무·안전 교육을 이수한 후 3월 13일부터 본격적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주 2~3회 방문하여 아이들에게 따뜻하고 정감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한편 2006년부터 시작된 ‘은빛동화구연사업’은 어린이집 선생님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곽면섭 평생학습과장은 “핵 가족화와 부모의 경제활동 증가로 인해 인성교육 주체가 사라지고 있는 요즘 시대에 사회경험과 연륜을 가진 노인들을 활용하여 아이들의 인성교육 지도자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