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공사, 화재 대비 불시훈련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18 21:53: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도시철도공사는 18일 저녁 이용 인원이 많은 퇴근 시간대에 승객이 함께 참여하는 ‘화재 대비 불시훈련’을 시청역에서 실시했다.

올해 초 서울메트로 역사에서 발생한 열차화재와 같은 비상 상황을 가상하고 기관사와 역무원, 관제사의 초동대응 조치에 중점을 두고 신속한 승객 대피와 비상대응 매뉴얼의 검증을 위해 실시했다.

훈련은 역사 승장장에서 화재로 인한 승강장안전문과 행선안내게시기가 파손되고, 역사 정전으로까지 확산된 상황에서 역무원과 관제사의 상황 전파와 고객 안내방송, 대피유도선을 이용한 고객대피, 초기 화재진화, 피해시설 응급복구 순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비상 훈련은 사전예고 없이 불시에 진행됐고 훈련에서 보여준 현장근무자들의 신속한 상황 대응과 사고수습체계는 실제 상황에서도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했다.

공사 김민기 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재난 상황을 가상한 불시 비상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시민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철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