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본격 출발
24일 대전보건대학교에서 헤드스파 뷰티코디네이터 양성과정 개강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24 16:43: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지역특성에 맞는 고용창출과 인적자원개발을 목표로 추진 중인 2017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이 본격 출발했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청년층, 경력단절여성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맞춤형 일자리교육을 진행하는 헤드스파 뷰티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24일 대전보건대학교에서 첫 개강했다.

헤드스파 뷰티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2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대전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교육을 주관하며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실무 중심의 전문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구는 또 오는 5월 우송대학교에서 맞춤형 외식·카페 취·창업자과정, 6월에는 대전보건대학교에서 유전자분석전문가 양성과정을 개강할 예정이다.

특히 과정 수료 후에도 취업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함으로써 교육생들의 취업성공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구 관계자는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이 올해까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7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와 함께 꾸준한 취업률로 지역주민 고용창출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하고 있다"며 “올해도 산·관·학 협력에 바탕을 둔 내실 있는 교육과 일자리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