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운영위원회, 전국 시·도의회 공동현안 논의 합동연찬회 참석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30 16:48: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광역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김종천)는 30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에서 개최되는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 합동연찬회에 참석했다.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공동회장 : 김선갑・임병운)가 주최하는 이번 합동연찬회는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 및 관계공무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전국 시・도 운영위원장협의회 제7차 정기회도 함께 개최됐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지방분권과 개헌’을 주제로 하는 전문가 토론회, 시・도의회별 우수사례 발표 등 전국 시・도의회의 공동현안에 대한 논의 및 의정활동을 위한 상호 정보교류를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우수사례를 발표한 서울・부산・대전・경남 4개 시・도 중 대전시의회는 ‘정책의회 역할제고, 역대 최고의 의정활동’과 ‘시민과 동행하는 열린의정-청사시설 시민개방’의 내용으로 발표해 이목을 끌었다.

또한, 연찬회 2일차인 31일에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홍보 및 관심제고를 위해 스키점프대, 슬라이딩 센터 등 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 시설을 현장방문하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김종천 운영위원장(서구5, 더불어민주당)은“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금번 합동연찬회를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위상이 한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