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한국전기전자학회 하계 학술대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7-09 10:43:2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지난 6일과 7일 이틀간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한국전기전자학회 2017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한국전기전자학회(회장 장태규 중앙대 교수)가 주최하고 한밭대학교에서 후원한 이번 학술대회에는 정정화 한양대 교수를 비롯해 100여명의 학회 회원과 대학원생 등이 참석했으며, 전기·전자·ICT 융합기술을 폭넓게 포함하는 60여편의 논문 발표와 초청강연 등이 이뤄졌다.

개회식에서 송하영 총장은 “개교90주년을 맞은 한밭대학교에 방문한 한국전기전자학회 회원들을 환영한다"고 인사한 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한 연구역량 증진과 전기, 전자 등 관련 분야의 발전을 예견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원했다.

개회식에 이어진 초청특강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주제들이 다뤄졌다. 먼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CT소재부품연구소 엄낙웅 소장이 나서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지능형 반도체 기술 전망’에 대해 강연을 한데 이어 고려대 김상식 교수가 ‘고령사회에서의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 대해 장태규 회장은 “전기·전자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통해 새로운 분야에 대한 안목을 넓히는 기회"라고 전제하며 “새로운 연구과제의 발굴과 학회 회원 간 연구협력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전기전자학회는 전기·전자·정보·통신 관련 분야에 관한 학술 및 기술의 진흥과 발전에 공헌하고자 필요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학회다. 1990년에 설립돼 현재 1200여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주로 포럼을 통한 산·학·연·관의 연계 서비스 제공과 주요 관심 기술 워크숍, 세미나, 국제 학술대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