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4차 산업혁명 대비’ KAIST 공대 학장 초청 직장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9-13 18:52:5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은 13일 청 내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 내 연구모임 '국민행복 IB(Idea Bank)' 주관으로 KAIST 공과대학 학장을 맡고 있는 김종환 교수를 초빙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지식을 습득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김종환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인공지능(AI) 로봇을 주제로 사람의 표정이나 음성·성향정보를 분석하여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로봇 등 단순히 명령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인간의 감정을 살펴 대화를 나누는 디지털 생명체의 구현에 대한 설명의 시간도 가졌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교육 실시 등 지식 습득을 통하여 미래발전방향을 모색하여 국민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