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자유학년제 도입 대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마련해 적극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9-14 17:15: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지역 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도이다.

한밭대는 중학생을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그간의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에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한밭대는 입학본부 주관으로 2015년 대전시교육청과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진로체험, 전공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전공체험, 진로탐색과 독서지도를 연계한 리드(READ) 프로그램 운영으로 참가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2학기에는 한밭 자유학기제 인재양성 스쿨 등 6건의 진로체험 관련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한밭대 임준묵 입학본부장은 “이번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은 우리 지역의 중심국립대학으로서 지역사회의 중학생들에게 자신만의 꿈과 끼를 발견하는 기회를 마련해 준 그간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아울러 “앞으로 자유학년제 도입에 대비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진로지도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