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디지털스튜디오 리뉴얼 개관
최첨단 장비 도입으로 교육품질 높이고 만족도 향상 기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9-19 15:09: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19일 오전 11시 30분 S1동 내 교수학습센터 스튜디오에서 ‘디지털스튜디오 리뉴얼 개관 및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최윤석 교수) 주관으로 송하영 총장과 보직교수 등 30여명이 참여해 새롭게 마련된 디지털스튜디오의 시설을 둘러보고, 시연을 통해 방송장비들을 직접 다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밭대의 이번 디지털스튜디오 리뉴얼은 K-MOOC 등 양질의 화상강의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최근의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이를 위해 기존에 운영하던 스튜디오를 리뉴얼해 강의콘텐츠의 품질과 콘텐츠 제작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

여기에는 한밭대가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으로 운영 중인 미래산업융합대학의 e-러닝 강의에서 디지털스튜디오의 필요성과 활용도에 대한 기대감도 적극 반영됐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밭대는 가상스튜디오 도입으로 인물과 배경의 자유로운 합성이 가능해져 다양한 강의자료를 배경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셀프스튜디오를 구축해 교수 혼자서도 강의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교수가 투명보드 위에 자신의 관점에서 필기를 해도 학습자는 좌우가 바뀌지 않고 올바른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최첨단 장비인 ‘라이트보드’를 도입해 강의콘텐츠의 수준이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한밭대 최윤석 교수학습센터장은 “이번 디지털스튜디오 리뉴얼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기술혁신이 대학교육, 온라인 교육과 접목을 시도하고 있는 현실에 발 빠르게 대응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교육의 품질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강의콘텐츠가 필수"라며 “이를 위해 교수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더 쉽게 완성도 높은 강의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미래산업융합대학의 e-러닝에도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