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사립작은도서관 연합회 정기회의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21 15:28: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21일 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에서 제2차 사립작은도서관 연합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립작은도서관 15곳 18명의 관장과 운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작은도서관간 정보교류와 대화의 시간을 가지고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방안이 논의됐다.

지난해 11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구성된 사립작은도서관 연합회는 올해 ‘함께해요, 작은도서관 나눔마당’ 축제 개최, 운영자 워크숍 등 대덕구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이번 연합회 회의를 통해 작은도서관 관계자들이 소통과 화합으로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의 인적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의 독서문화 발전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지역내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매년 도서구입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공립 15곳, 사립 15곳에 총 5400만원을 지원했다. 또한 일손이 부족한 작은도서관에 순회사서를 파견해 도서관 운영 전반에 관한 도움과 독서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등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