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 ‘기업인사담당자 포럼’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2-16 14:42: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남대(총장 이덕훈) 대학일자리센터는 12일 교내 56주년기념관에서 대학과 기업간 상호협력을 위한 ‘기업 인사담당자 초청 산학협력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능력중심 채용 변화에 따른 전략 및 대비’라는 주제를 가지고 기업은 교육 현장에 필요한 인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학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에 대한 의견을 들어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기업인사담당자 외에도 대전시 일자리경제과, 공주대, 배재대, 우송대 등 대전·충청 관내 대학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함께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포럼은 2건의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 주제발표는 조상철 책임연구원(대전·세종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 ‘능력중심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채용 변화와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하였고, 이어서 최우재 사무국장(사단법인 중소기업융합 대전·세종·충남연합회)이 ‘최저임금 및 통상임금 변화에 따른 기업의 신규채용 전략 및 변화’라는 주제로 발표하였다.

주제발표 후 송희석 대학일자리센터장(한남대학교)을 좌장으로 주제발표에 대한 토론과 질의응답이 진행되었고, 대전시 관계자들도 기업의 요구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희석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학생들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대비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고 개최한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