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원명학교, 나눔을 실천하는 네 번째 베트남 교육봉사
베트남 럼동성 달랏시 사범대학교 방문, 특수학교 교사 대상 연수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1-15 10:22: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원명학교(교장 노한호)는 오는 1월 17일부터 1월 24일까지 원명학교 교사 17명이 베트남 럼동성 달랏시에 있는 달랏 사범대학교를 방문해 교육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화퐁란학교(지적장애)와 럼동농학교(청각장애), 달랏 사범대학교, 마이안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음악 및 체육 프로그램 연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원명학교는 2015년 1월부터 세 차례 베트남 현지에서 교육봉사를 하고, 매년 베트남 특수학교 교사 및 특수교육관계자들을 본교로 초청해 수업공개 및 연수를 통해 정보교류를 했다. 이번 1월 베트남 교육봉사는 네 번째이다.

베트남 현지 교육봉사 중 처음 두 해(2015, 2016년)는 미술 활동 프로그램, 수준별 체육 프로그램으로 본교 교사들의 창의적인 교육활동을 현지의 장애학생들에게 맞게 재구성하여 베트남 장애학생들을 교육했다.

세 번째(2017년) 봉사에서는 화퐁란학교, 럼동농학교 교사들에게 음악 프로그램을 소개하여 학생들의 정서에 효과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번 교육봉사는 지도교사 연수를 확대해 특수학교 교사 뿐 아니라 사범대학교 교수들에게 아마데우스, 오카리나, 체육(낙하산, 플로어볼, 배드민턴, 홉점프) 프로그램 연수를 하여 장애학생들을 지도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대전원명학교 노한호 교장은 “네 번째 교사연수 교육봉사를 통해 2018년도에 베트남 현지 특수학교 학생들에게 즐겁고 도움이 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봉사를 떠나는 본교 교사들에게도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특수학교 교사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