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최선희 의원, 유치원 무상급식 추진에 앞장서!
대전시의회, 유치원 무상급식 실현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1-30 17:10:0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는 최선희 의원(자유한국당, 비례대표) 주관으로 30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유치원 무상급식 실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무상급식 확대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었던 유아 급식비 지원을 통해 학부모 부담을 실질적으로 경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토론자로는 박윤미(유치원 학부모), 신현숙(대전학부모연대 대표), 이건희(친환경무상급식 대전운동본부 상임대표), 이영화(대전광역시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 이재현(대전광역시교육청 체육예술건강과장), 주영선(폴스유치원 교사) 등 관련 전문가들과 유치원 관계자가 참석해 ‘대전시 유치원 무상급식 정책 추진’을 위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최선희 의원은 “이번 간담회는 우리시 유아를 위한 급식비 지원 정책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그 추진 방향을 논의하는 의미있는 자리였던 만큼,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하여 유치원 무상급식 추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대전광역시는 지난 2011년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무상급식을 시작했고, 올해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전학년에 걸쳐 무상급식이 실시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