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하준철 팀장, 특성화사업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
30일 열린 2017년 대학 특성화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 수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1-31 13:49:5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30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열린 ‘2017년 대학 특성화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 하준철 팀장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준철 팀장은 한밭대가 정보기술대학을 중심으로 운영 중인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의 팀장으로 재직하면서 직무역량기반 교육과정 개편의 도입과 확산, 역량증진을 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혁신적이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교육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하 팀장이 수상자를 대표해 소감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하 팀장은 “학령인구감소와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화의 물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고등교육의 질적 향상이 필요하고, 대학 특성화사업과 같은 재정지원 사업이 확대돼야 한다"고 주장해 박수를 받았다.

이어서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정말 기쁘다. 영광스러운 상의 무게만큼 대학교육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는 의지도 밝혔다.

하 팀장은 2011년부터 한밭대에서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 ACE사업, CK사업 등을 담당하면서 대학 특성화사업 중간평가 우수사업단, 3차년도 연차평가 권역 종합1위의 우수한 성과를 내는 등 대학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왔으며, 각종 재정지원사업 태스크포스(TF)와 사업성과분석 및 지표관리 등 보고서 작성에도 참여했다.

한편, 한밭대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단장 박현주 교수, 정보기술대학장)은 지방대학 특성화사업에 선정돼 정보기술대학 내 전기, 전자·제어, 컴퓨터, 정보통신 등 학과 간 융합을 통해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IT분야의 창의적 인재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