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나눔텃밭 개장! 가족과 이웃 간 소통해요!
지난 4일과 5일, 대덕구 도시농업 나눔텃밭 개장 및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05 13:42: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가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뤄 공생할 수 있고 자연의 소중함과 수확의 기쁨을 공동체 간 나눌 수 있도록 나눔텃밭을 개장했다.

5일 나눔텃밭 개장에 앞서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구청 청렴관과 새여울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나눔텃밭 분양대상자를 대상으로 ‘도시농부 교육’을 실시했다.

구는 텃밭 분양을 위해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 참여자들의 구슬땀으로 총 631구획(구 250, 동 381)의 텃밭 조성을 완료했으며, 분양 구획수의 20%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다자녀가정 등에 우선 분양해 많은 구민들에게 나눔텃밭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텃밭에 대한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으로 평균 2.4:1, 최고 3.7: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지난달 27일 나눔텃밭 분양 대상자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텃밭 개장에 앞서 지난 4일에는 회덕권역(송촌동, 법동 등) 분양대상자 200여명을, 5일에는 신탄권역(석봉동 등) 분양대상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 최광렬 충남대 명예교수와 강도식 농촌지도사가 4일과 5일 텃밭 관리 및 재배에 필요한 기초 영농지식 강의를 진행해 도시농부들이 텃밭 가꾸기의 첫걸음을 쉽게 내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구 관계자는 “나눔텃밭을 통해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친근한 도시농업 기반을 마련하고 도심 속 유휴공간을 활용한 경제적 나눔텃밭을 운영함으로써 가족과 이웃이 함께 소통하고 자녀의 체험학습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텃밭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교육에 앞서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나눔텃밭을 통해 개인의 건강, 가족의 화합, 공동체 회복 등을 이룰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풍요로운 텃밭과 함께 주민의 행복도 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