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구인·구직 만남의 날 성료!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6-27 15:02: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가 27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중장년 구직자의 취업지원을 위해 마련한 2분기 구인·구직만남의 날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에서는 ㈜진합를 비롯한 업체 8곳에서 시스템경비원, 사무원, 생산직 등 43명의 직원 채용 면접을 실시했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서는 청년층을 우대하는 채용업체의 비중이 높아 면접장을 찾는 구직자들의 평균연령이 많이 낮아졌고 내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들이 북적할 정도로 많이 오셨다"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인 참여업체의 한 인사담당자는 “직원 채용 시 직무적합성 못지않게 구직자의 태도와 열정 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업체에서는 실무에 적합한 직원을 뽑으려고 하므로 구직자들께서는 스펙에 치중하는 것 보다 직무관련 경험을 쌓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구직자의 취업지원을 위해 매 분기마다 취업 특강과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