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상소동 산림욕장에서 물놀이 안전 캠페인 펼쳐
3일 제269차 안전점검의 날 맞아 물놀이 이용객 대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8-03 17:51: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가 3일 ‘제269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상소동 산림욕장에서 물놀이 이용객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와 함께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안전모니터 봉사단, 지역자율방재단 등 2개 단체 약 70여 명이 참여하여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폭염대비 행동요령 등을 담은 전단지와 홍보 물품을 배포하며 주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켰다.

특히 어린이 물놀이 안전을 위해 보호자가 항상 구조 가능한 위치에서 감독하고 어린이 몸무게와 체격에 맞는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하며 얕은 물이라고 방심해선 안 된다는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구는 생활 속 안전 위협 요소 발견 시 언제 어디서나 즉시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의 사용법도 함께 홍보하여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황인호 청장은 “오늘 열린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특히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나와 내 이웃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