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로컬푸드 농촌체험여행 참가자 모집
농산물 수확, 친환경 비누만들기 등 체험활동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9-17 09:29:4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오는 29일 도농교류 활성화 및 로컬푸드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생산농가를 방문하는 ‘다 함께 더 좋은 로컬푸드, 도농상생 농촌체험여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은 가족과 함께 유성 생산농가에 방문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지역 농산물 생산체험을 통해 로컬푸드를 이해하고, 생산자와 소비자의 신뢰를 구축하여 로컬푸드 소비촉진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바른유성찬 생산농가와 체험농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체험여행은 고구마 수확체험, 전통놀이, 친환경 비누만들기, 분갈이 체험, 엽채류 모종심기 등 지역농산물 수확과 체험활동이 당일행사로 이루어진다.

유성구 내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보다 많은 구민에게 참여기회를 위해 가구당 보호자(어른) 1인까지만 동반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유성구청 홈페이지 접수 등을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마을자치과(☎611-2819)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