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 코스모스, 생태해설을 들으니 꽃이 더 예뻐요!
오는 5일 장동계족산코스모스축제 개막 앞두고, 유아 대상 생태 팸 투어 열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03 13:55: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오는 5일 장동경관농업단지 일원에서 열리는 ‘제5회 장동계족산 코스모스축제’를 앞두고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생태 팸 투어를 실시했다.

지난 2일 열린 팸 투어에 참석한 45명의 유치원생들은 조롱박터널, 코스모스 밭을 돌며 자연을 만끽했다.

이어 생태 해설과 함께 장동 지역에서 구전되는 요강바위·어사 박문수 이야기를 들으며 호기심 어린 표정을 숨기지 못했다.

특히 단지 곳곳에 설치된 원두막에서 코스모스를 활용해 직접 자연물액자를 만들고, 이를 걸어놓는 생태미술체험 시간에 아이들이 열중했다.

구 관계자는 “오는 5일 개막식과 함께 각종 공연과 동물 먹이주기 체험, 당나귀마차타기 체험, 봉숭아(천연) 꽃물들이기, 연 만들어 날리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이 가득한 2018년 제5회 장동계족산 코스모스 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찾아 가을 주말 들녘을 수놓은 코스모스 향기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