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의 요람, 한밭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모집
한밭대 창업보육센터 ‘2018 중소벤처기업부 경영평가 최우수’ 보육역량 인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16 11:24: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할 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 기업을 모집한다.

입주자격은 우수한 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정한 창업보육센터 입주 제한업종이 아니어야 한다.

입주대상은 지원 사업자 중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선발하고, 입주기간은 1년 단위로 최대 5년까지 가능하며, 매년 기업경영성과평가 등을 거쳐 재계약이 이뤄진다.

“한밭대 창업보육센터는 사업화, 멘토링, 투자, 경영지원, 교내의 인프라 활용 등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기업이 혁신역량을 키우고 우량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 할 계획입니다"

한밭대 창업보육센터 김건우 센터장은 입주기업 모집과 관련해 이 같이 말하며 ‘체계적인 창업보육 지원’을 강조했다.

그는 이어 “우리 센터는 입주기업을 창업기, 성장기, 도약기로 분류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며, “특히 한밭대 가족기업의 지위를 부여해 대학 차원의 산·학·연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한밭대 창업보육센터는 학내·외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한 기술지원, 경영·법률지원, 창업교육, 멘토링 전문가연계, R&D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는 등 우수한 창업보육 역량을 인정받고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 및 창업생태계 조성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한편, 한밭대 창업보육센터는 2000년 1월 1일에 개소했으며, 2005년에 유성캠퍼스에 전용 보육시설인 한밭인큐베이터타운을 건립하고, 2009년에는 대덕산학융합캠퍼스 창업보육센터를 준공했다.

한밭인큐베이터타운은 정부의 건립지원사업(리모델링)에 선정돼 2017년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리모델링을 실시함으로써 입주기업들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