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고교-대학 연계프로그램 ‘인기’
18개 프로그램 운영 중, 지역 고등학생 참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20 10:54: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가 지역의 고등학생들에게 미리 대학의 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충남대는 2학기가 시작된 지난 9월 초부터 18개의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9월~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인문사회학 아카데미, Science Lab, 의약학계열 전공 체험 등 크게 3개 분야로 진행되며, 총 18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고등학생은 약 1,200명에 달한다.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은 학과 및 전공별 특성에 맞춰 각 학과별로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기획,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물리학과와 화학과의 경우 두 학과가 오랫동안 진행해 온 ‘물리학의 날’과 ‘화학의 날’을 고등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법학전문대학원은 ‘고교 로스쿨’로 법 관련 교육과 진로 교육을 진행했다.

화학과가 운영하고 있는 ‘과학하는 사람의 25시’(손영구 교수)는 2명의 참여 학생이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하루 종일 수업과 실험, 토론 등 대학생의 생활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생물과학과(오만호 교수)는 ‘유전자 제조학 기술’ 과정을 통해 총 4회(토요일 9시~3시)에 걸쳐 집중적으로 관련 전공의 실험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충남대 입학본부 관계자는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은 참여 학과가 자율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해 고등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