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초등 교사 작가들의 ‘친구 사랑’ 창작동화 발간
학교폭력 예방 창작동화, ‘친구야 같이 가자!’ 발간·보급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23 11:13:2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10월 말, 창작동화집 ‘친구야 시리즈’로 제4집 ‘친구야, 같이 가자!’를 발간해, 대전 지역 초등학교 1~2학년 전 학급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친구야 시리즈: 2015년(제1집 친구야, 사랑해), 2016년(제2집, 친구야, 고마워), 2017년(제3집, 친구야, 함께 놀자), 2018년(제4집, 친구야 같이 가자)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의 글과 그림으로 구성된 ‘친구야 시리즈’는 일상생활 속에서 ‘고운 말씨, 바른 예의, 따뜻한 소통’을 실천하여 친구 관계를 돈독히 하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여 학교폭력을 근절하는 대책으로 구안된 창작동화집이다.

이번에 발간된 ‘친구야, 같이 가자!’는 진솔한 재미와 함께 잔잔한 감동을 얻을 수 있는 4편의 이야기이다. ▲민들레 홀씨를 불며 아름다운 경험을 함께 나누는 ‘키난과 유진’ ▲김밥 재료들을 의인화하여 함께 어울림을 생각하게 하는 ‘당근 실종 소동’ ▲그리고 놀이에서 시작된 갈등을 동물 사랑으로 해결해 나가는 ‘젠가 전쟁’ ▲마지막 이야기인 ‘쉿! 나의 비밀 친구’는 전학 간 친구의 학교생활 적응기를 그리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2015년부터 매년 발간해 온 창작동화집, ‘친구야 시리즈’가 학생들의 마음에 감동과 설렘의 파도를 만들어 주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친구들의 소중함을 느끼고 실천하며 모두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