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제12회 건강도시협의회(KHCP) 정기총회 및 컨퍼런스 개최
93개 도시 310여 명 참석…건강도시 기반구축 경험 및 발전방안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30 10:25: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ICC 호텔에서 제12회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정기총회 및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에는 이정훈 건강도시협의회장(서울시 강동구청장)을 비롯한 정회원 93개 도시의 자치단체장, 관련 공무원, 학술위원 등 310여 명이 참석해 ‘부문 간 협력을 통한 건강도시 기반구축 경험 및 발전방안’을 주제로 컨퍼런스와 건강도시 우수사례 발표 및 전시, 현장탐방 등의 시간을 갖는다.

행사 첫째 날인 1일에는 건강도시협의회 주요 안건 의결에 이어 건강도시특강(오성훈교수/건축도시공간연구소)을 비롯한 자치단체장의 우수사례 발표, 단상토론 등을 진행한다.

둘째 날에는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과 일반건강도시사업을 주제로 6개 시‧군‧구에서 우수사례 발표를 갖고 학술위원장의 총평 후 총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정기총회를 통해 건강도시로서의 유성의 위상을 높이고, 안심하고 살기 좋은 건강도시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