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9년 국가균형발전 연구용역 착수보고 개최
정부 혁신도시 활성화 정책에 따른 우리시 대응방안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3-18 17:45: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18일 정부 혁신도시 활성화 정책에 따른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지난해 2월 현 정부가 ‘국가균형발전 비전과 전략(‘18. 3)’을 발표하고 주요 정책으로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혁신도시 시즌2’를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연장선에서 지난해 9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의 국회 교섭단체 연설(’18. 9)을 통해 밝힌 수도권 공공기관의 추가 이전에 시 차원의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연구의 내용은 정부 공공기관의 이전 및 혁신도시 추진 현황 분석, 우리시 혁신도시 조성 및 공공기관 유치 당위성 마련, 혁신도시 조성에 따른 파급효과 분석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본 연구용역을 통해 대전시 관내 혁신도시의 입지선정, 이와 관련한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에 대한 논리를 개발할 예정이다.

≪ 연구용역 과업 내용 ≫

・ 정부 공공기관 이전 및 혁신도시 추진 현황 분석

・ 우리시 혁신도시 조성 및 공공기관 유치 당위성

・ 혁신도시 조성 방안 및 파급효과 분석 등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시청 내 관련 실과와 외부전문가가 참여해 연구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추진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날 회의에 참여한 전문가들은 연구의 시급성을 언급하면서 향후, 혁신도시 지정과 공공기관 이전은 충남과의 공동대응이 꼭 필요한 부분임을 강조했다.

대전시 김추자 자치분권국장은 “공공기관 대전 유치를 위한 선결과제로 혁신도시 지정이 필수적인 상황"이라며 “혁신도시로 지정 될 수 있도록 지역 정치권과 적극 공조해 총체적인 역량을 결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