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중소기업 청년인턴사업 참여사업체 및 참여자 모집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19 10:14: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청년의 안정적 일자리 제공 및 지역안착을 위한 중소기업 청년인턴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중소기업 청년인턴사업’은 행전안전부가 추진하는 지역 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재정여건과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인건비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미취업청년에게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무능력배양으로 행복한 일자리 갖기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관내 5인 이상 사업장으로 정규직 채용 의사가 있는 업체와 서구에 주소지를 둔 19세 이상에서 39세 이하인 청년이다.

선정업체에는 청년 1명을 채용 시 6개월 동안 600만 원을 지원하고 청년에게는 6개월 후 급여와는 별도로 180만 원을 지원한다.

오는 27일까지 서구청 일자리경제실(042-288-2491)로 신청하면 된다.

장종태 구청장은 “앞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청년들에게 행복하고 안정적 일자리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